본문 바로가기

피부 미용

미용사(일반/네일/메이크업) 자격증 필기시험 준비

미용사(일반) 국가자격증은 우리가 흔히 아는 헤어스타일리스트에 대한 자격증입니다. 저는 미용사(피부) 국가자격증을 취득해놓은 상태로 진로 고민 중인데요, 원래 통합되어있던 미용자격증이 세분화된지는 몇 년 지나지 않았습니다. 각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함이 아닐까 생각됩니다.

 

 

같은 뿌리를 가졌다보니 필기시험은 겹치는 부분이 많습니다. 공중보건학이라던지 관계법령은 모든 미용 필기시험에 등장해요. 

올해 가장 두드러지는 이슈는, 법정감염병이 바뀌었다는게 아닐까 생각됩니다. (1~5군에서 1급~4급으로 개편)

 

 

실기는 국비지원으로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해 근처 학원에 등록할 건데요, 직장인이라 시간이 없기 때문에 가까운 곳에서 하려고 합니다. 다행히 근처에 몇 년 동안 국비지원 진행을 해온 미용학원이 있었어요! 토털 미용 관련 네이버 카페에서도 국비지원으로 취득한 분들이 많다고 하고, 저는 일단 피부미용 주전공으로, 두피에 대해 공부하는 게 목적입니다. 시간이 있을 때, 결심했을 때 따는 게 좋을 것 같아서요. 인생 모릅니다. 언제 필요해질지 몰라요!

 

네일과 메이크업도 준비할거긴 한데 일단 올해는 수업이 없기 때문에 반강제(?)로 헤어부터 준비합니다.

 

 

저는 이렇게 했습니다.
1. 내일배움카드 발급 (혹시 몰라 2월에 미리 발급해둠 영어공부라도 할 수 있을까 싶어서, 2025년까지 사용 가능)
2. HRD 웹사이트에서 학원 찾기 (야간 위주)
3. 학원 선택 후 상담받으러 가기 (지금 해야 할 것)
4. 필기시험 합격해두기 (저희 동네만 그런지 몰라도 수업은 실기만 하시더라고요)
5. 내년 상반기 실기시험 후 합격

 

과연 바로 가능할지…!!

제가 블로그에 이렇게 TMI를 날려대는 이유는 이렇게 해야 실행력이 월등히 올라가기 때문이에요.ㅋㅋㅋ

 

 

제가 참고한 유튜브는[권쌤TV]입니다. 필기 볼 때 참고하려고요. 맥을 잘 짚으신다고 해야 하나? (광고 아니고 관련된 사람도 아닌데 이미 미용 쪽에선 유명하더라고요.)

준비하면서 힘든 점도 있겠지만 한번 열심히 해보려 합니다~

 

그럼 이만

또 봐요.

'피부 미용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피부미용 공부 다시 시작  (6) 2020.09.03